이승기 대통령표창
배우 이승기가 제56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함과 동시에 2022년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3일 국세청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 문화예술발전 및 한류 보급에 이바지하고 성실 납세로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제56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포상후보자로 선정된 이승기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는데요.
국세청은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된 이승기가 올해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국세행정 홍보에 나선다고 추가로 밝혔습니다.
이로써 이승기는 향후 1년간 성실 납세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되며, 국세청 홍보대사 위촉식은 4월 말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국세청은 매년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연예인 중에서 2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해왔으며, 2020년에는 배우 이서진, 2021년에는 배우 박민영이 대통령 표창 수상과 함께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돼 선한 영향력을 나눈 바 있습니다.
올해에는 이승기 대통령표창 수상으로 보턴을 이어받게 된 것입니다.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 대통령표창 소식을 전하며 “이승기가 그동안 보여줬던 모범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인정받게 된 것이 기쁘다. 특히 바쁜 활동 와중에도 더 나은 모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승기가 ‘모범납세자 대통령 표창자’로 선정되어 굉장히 자랑스러운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이승기가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더욱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이승기에게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승기는 최근 종영된 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에서 특유의 센스 넘치는 입담과 참가자들에 대한 깊은 공감을 담아낸 진행 실력으로 호평을 이끈 바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위로가 필요한 이 시대의 청춘들을 위한 대국민 상담 프로젝트 SBS ‘써클하우스’와 SBS ‘집사부일체’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만능엔터테이너 입니다.. #이승기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