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백령도에서 인기가요 1위까지

어제 브레이브 걸스가 SBS 인기가요에서 롤린(Rollin')으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해체 위기 직전의 걸그룹이 군부대 위문영상 롤린으로 화제가 되면서 역주행을 시작했고, 예전 EXID가 위아래로 역주행을 했듯이 제2의 신화를 썼는데요. 브레이브걸스 롤린 전설의 백령도 무대와 어제 인기가요 직캠 무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백령도에서 인기가요 1위까지

1. 브레이브걸스  - 롤린 백령도 위문공연 무대

백령도는 웬만한 걸그룹이 잘 방문하지 않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서해의 최북단에 있어 배를 타고 한참 가야하는 오지이기 때문인데요. 과거 브레이브걸스가 백령도에서 위문공연 했던 롤린 무대는 현재 전설로 남아 회자되고 있습니다.

우선, 아래에서 브레이브걸스 롤린 백령도 무대를 확인하시죠. 국방TV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초반에 군장병들이 우르르 부대로 달려오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브레이브 걸스 전설의 백령도 위문공연 롤린 무대

아래 무대는 전설의 백령도 무대로 해병대 제6여단을 방문하여 위문공연을 진행한 영상인데요. 걸그룹으로 백령도에 위문공연을 간 것은 첫 사례라고 합니다.


 

브레이브걸스 군부대 위문열차 영상 모음

 

2. 브레이브걸스 - 롤린 SBS 인기가요 1위 직캠 영상

아래 무대는 역주행한 감동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1위 후 앵콜 영상 무대입니다. 멤버들의 고백에 따르면 최근 그룹 해체까지 고민을 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더 큰 감동을 주는 것 같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롤린 SBS 앵콜 직캠영상

 

3.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및 그룹 간단요약

브레이브걸스는 현재 민영, 유정, 은지, 유나 4인조로 운영되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2011년에 데뷔했지만 멤버의 교체가 좀 있었고, 지금 활동하고 있는 멤버들은 2016년 2기로 데뷔한 4인조입니다.

군통령으로 살짝 거론되기는 했지만, 대중적으로 높은 사랑을 받은 적은 없는 걸그룹이었습니다. 그런데 2021년 2월 24일부터 유튜브의 신묘한 알고리즘 덕분에 4년전 곡인 롤린(ROllin')이 역주행을 하기 시작했고, 급기야 3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는 롤린이라는 곡으로 국내 10개 음원사이트를 석권하는 '한국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고 음악방송 1위까지 차지하는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브레이브걸스를 키워낸 용감한형제는 역주행 이후 브레이브걸스의 아버지라는 의미로 '용버지'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브레이브걸스 프로필 간단 요약

■ 데뷔 : 2011년 4월 8일

데뷔곡 : 싱글 1집 Difference

소속사 :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팬덤 : FEARLESS (피어레스)

2021년 3월 14일 SBS 인기가요  1위 수상(Rollin')

 

4.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의의와 씁쓸한 현실

사실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은 그냥 운으로만 탄생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브레이브걸스는 군부대 위문이라는 장르에서 정말 열심히 열과 성을 다해 노력을 한 걸그룹이었으며, 이것이 뒤는게 대중들의 인기를 받게된 도화선 역할을 하게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레이브걸스는 그만큼 대단한 내공을 가진 걸그룹이기도 합니다.

군부대 위문공연 방문시에는 주로 하이힐과 롤린 두 곡을 열창하여 장병들의 엄청난 호응을 이끌어내는 위문열차 베테랑 걸그룹입니다.

하지만, 씁쓸한 것은 해체위기에 처한 이런 걸그룹이 비단 브레이브걸스만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아직도 수많은 걸그룹 멤버들이 빛을 보지 못한 채 아쉬운 해체의 수순을 걷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연 우연한 알고리즘에 의해 대중들에게 구제된 걸그룹이 과연 이런 한 건의 이벤트에 그치고 말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